협회 알림

게시판 상세
제목 제1회 대덕 드론전시.체험전 드론스카이볼3:3 대회 현장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작성일 2021-11-12 12:17:09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287
평점 0점

11/6(토) 09:00 드디어 제1회 대덕구 드론전시.체험전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열기속에서 성대하게 개막하였습니다. 


들어오는 입구에 방역본부를 설치하여 입장하시는 모든 분들의 체온과 QR체크를 해드리며 

단계적 일상 회복 1차 개편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11월첫주인만큼 혹시나 모를 갑작스러운 추위에 대비하고자, 입장하시는 모든분들께 나눠드릴 핫팩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러나..... 대망의 행사날~ 하늘은 높고 푸르고, 따스한 가을 햇살이 선물같이 내리쬐는 더할나위없는 맑은 가을날이였습니다. 

핫팩을 드리는 제 손이 추위가 아닌 무안함에 움추려들었다는...  

행사가 끝나자마자 기다렸다는듯이 기온이 뚝 떨어졌네요. 핫팩 받아가신 입장객 여러분~ 지금은 잘 쓰고계시죠? ㅎㅎ



대회기체도 전시해놓고, 참가선수분들도 하나둘 대회참석을 위해 행사장을 찾아주셨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선수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여러분들이 계셔야 대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ㅎㅎ)

 

행사의 첫 시작은 개회식입니다.  

오늘같은 행사들이 드론산업의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한다는 멋진 대덕구청장님!  저도 기대해봅니다^^ 



 개회식에서는  대덕의 레이싱 선수인 박성주 선수가, 대전천변을 시속 170km로 질주하는 레이싱드론으로 

드론스카이볼 3:3대회 참가선수들의 건승을 기원하는 플랭카드를 드론으로 쳐서 펼치는 이벤트 영상이 상영되었습니다. 

(이벤트영상은 대덕TV의 실시간 방송분을 캡쳐하였습니다 ㅎ)


본격적으로 전국에서 모인, 드론을 사랑하는 선수들의 치열한 승부를 겨루는 드론스카이볼 3:3 대회 시작합니다.


예선전은, 참가 접수를 한 각팀의 선수 3명 모두가 정해진 시간(30초)내에 드론골대에 무조건 골인을 많이 시키는 드론농구입니다.

팀별 출전선수들의 득점을 합산한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8팀이 결승에 진출합니다.  



이번에 참가한 선수들은 1959년생부터 2014년생까지 연령대도 다양하고 초등학생팀, 대학생팀, 가족팀, 지적장애인팀 구성도 다양했습니다. 

다들 정말 열심히 예선을 치뤄주셔서, 마음만은 결선에 진출하지 못하신 팀들 포함 모두 승리팀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쩔수 없이 상위 8팀은 결정되었으니... 

정말 아쉽게도 본선을 진출하지 못한 팀들에게는 팀별로 취미용드론 둥둥드론 3개씩 증정을 해드렸습니다. 

협회장님의 긴 훈화말씀은 덤으로~~~ㅎㅎ 

 


모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예선전이후 본선경기를 앞두고 1시간의 쉬는 시간이자 점심시간이 주어졌습니다.

대회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 협회에서 정성껏 만든.... 것은 아니고 배달시킨 점심도시락을 나누어드렸습니다. 

(맛있었다고 일부러 찾아와 인사말씀 해주신 분들께 이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사실 행사준비시 심각하게 많은 시간을 고민했던 부분중에 하나가 도시락메뉴였습니다. ㅎㅎㅎ. ) 


[제1회 대덕구 드론 전시.체험전] 에는 드론스카이볼3:3 대회 외에도 

팝드론 배틀게임스테이션과 수중 탐사의 최강자 수중드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있고 방제용드론 케레스16을 포함 여러 드론들도 전시되어있습니다. 



체험존도 있고 드론전시장도 있지만, 점심시간 1시간을 알차고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딱지도 접어봅니다.

협회장님이 마스크를 걸고 참가선수들과 즐겁게 딱지치기를 하네요. 

이날 마스크를 10장 이상 가져가신 분도 계셨다는 후문이... 선수님~ 딱지치기가 메인이 아니걸랑요. ㅎㅎ



재미있는 점심시간이 끝나고 다시 드론스카이볼3:3대회를 시작합니다. 

본선은 약식드론축구이며, 골대는 1개, 공격수와 수비수를 결정하여 공격 2분, 휴식 5분, 수비 2분을 진행합니다. 

본선에 오르신 8팀 모두 모두 화이팅입니다.


 


매 라운드마다 치열하고 흥미진진해서 극적인 대회였습니다. 

TV스포츠중계에서나 보던 비디어판독도 있었고요. 정당한 승부에 승복하는 아름다운 뒷모습 멋졌습니다.

극적으로 변동되는 순위로 인한 예측불허의 우승팀 예상에 재미를 더했던 것 같습니다.


이날 대회의 최종결과는, 두구두구~



팀명시상
최우수상KUMA 2021상장 및 상장보드, 상금 100만원
우수상지존상장 및 상장보드, 상금 50만원
장려상드론조아 / 하늘킥 상장 및 상장보드, 상금 각 20만원
아차상구름빵 / 한국영상대 / 지명수배원 / 만천순  상장보드 및 상품 각 둥둥드론 3대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누구보다도 노력한 모든 선수들께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끝까지 함께 지켜봐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Join Our Site
  • CALL CENTER :
    070-5129-1193
    010-7128-2117
  • FAX : 02-6008-2181
  • Opening hours : am10-pm6
  • Company 대한드론진흥협회
    Owner 장성기
    협회고유번호 673-82-00070
    협회입금계좌 국민은행 795337-04-005451
    Address (12925)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520(덕풍동 831-1) 현대지식산업센터한강미사2차 D동 325호
    Tel 010-7128-2117
    E-mail koreadpa@kodpa.or.kr
Copyright (C) www.kodpa.or.kr All Rights Reverved